자폐아동을 포함하도록 놀이터를 설계할 때 심각성의 스펙트럼이 있고 모든 어린이가 다르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일부 어린이는 중등도 유형의 자폐증을 갖고 다른 어린이는 더 심각한 증상을 보입니다. 스펙트럼에 다른 진단이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아스퍼거 장애와 전반적 발달 장애입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심지어 ADHD와 ADD를 스펙트럼에 포함합니다. 스펙트럼에 따른 차이에도 불구하고 자폐증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는 공통적인 증상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스펙트럼에서 진단된 사람들의 95%가 감각 처리 장애가 있다는 것입니다.

A. Jean Ayres 박사는 일반적으로 현재 감각 처리 장애라고 불리는 감각 통합 기능 장애 이론과 장애 아동을 위한 치료 중재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촉각(촉각), 전정(움직임과 중력 감각), 고유수용성(우리 몸이 작동하는 감각(근육 및 관절 정보))의 세 가지 감각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감각 처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감각 입력에 과민하게 반응하여 과민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사람들은 감각 입력에 과소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둘 다의 조합입니다. 이것은 모든 어린이가 개인이라는 사실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다른 모든 어린이와 마찬가지로 자폐아동도 다르게 반응하고 놀이터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깁니다. 그러나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감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폐아동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놀이터에 무엇이 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관찰을 할 수 있습니다.

1. 놀이터는 아이가 과도한 자극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을 때 그 지역을 떠날 수 없도록 울타리를 쳐야 합니다.

2. 놀이터는 정원, 풀밭, 나무 등 자연을 포함해야 합니다. 일리노이 대학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자연 속 산책은 ADHD 아동의 주의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안전 표면 처리는 모든 지침을 충족하거나 초과해야 합니다. 안전놀이터 자신의 감각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는 어린이는 최대한 높이 올라가서 뛰어내리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격렬한 가을은 그들이 충격을 느낄 수있게합니다. 그들은 위험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안전 표면 재료를 정기적으로 유지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아이가 지나치게 자극을 받았을 때 다시 모일 수 있는 조용한 장소가 있어야 합니다. 이 조용한 지역은 조경을 통해 만들거나 놀이터와 같은 놀이터 장비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5. 놀이기구는 어린이가 다른 어린이를 만지거나 만지지 않고 놀 수 있도록 약간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6. 그네를 타고 원을 그리며 아이들이 오르고 점프할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어린이의 전정 및 고유수용성 시스템을 돕습니다.

7. 아이가 매달릴 수 있는 몽키바와 같은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근육과 관절에 압력을 가하고 고유 수용성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자폐아를 키우는 부모들은 아이들이 미끄럼틀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자주 이야기하므로 놀이터에 미끄럼틀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슬라이드가 서로 다른 감각 입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양한 유형의 슬라이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9. 촉각 입력을 위해 모래와 물 활동이 잘 작동합니다. 어린이가 모래로 몸을 가릴 수 있는 매우 큰 샌드박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모래의 무게는 일부 아이들을 진정시킬 것입니다.

10. 주요 교통선을 피하면서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이 있어야 합니다. tic-tac-toe 또는 대리석 미로와 같은 놀이 패널은 종종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11. 자폐아동은 종종 자신의 신체가 우주 공간에 있는 곳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터널을 통과하는 것은 이를 위한 좋은 활동입니다. 간병인이 지켜보고 필요한 경우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터널에 창문을 두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폐아동을 위한 놀이터를 설계하기 위한 몇 가지 초기 생각입니다. 그러나 놀이터를 계획할 때 항상 그렇듯이 계획에 커뮤니티 구성원을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폐아동의 필요에 대한 좋은 피드백을 얻기 위해 계획 팀에 포함시키고 싶은 사람은 부모(특히 부모), 감각 처리 장애를 전문으로 하는 작업 치료사, 물리 치료사입니다. 당신은 또한 놀이터를 사용할 아이들인 것처럼 당신에게 그들의 의견을 기꺼이 제공할 자폐증을 가진 몇몇 아이들을 찾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장애 아동의 요구 사항을 디자인 프로세스 초기에 고려하면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가 생깁니다.

의 운동장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안내서